작성일 : 18-09-15 16:00
2018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하반기 보수교육 안내 및 자료
 글쓴이 : 장애인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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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필요한 개인정보 수집관행 개선을 위한.pdf (986.9K) [2] DATE : 2018-09-15 16:00:20

2018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하반기 보수교육 및 간담회 일정안내

 

관련 규정- 2018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안내147p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13(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사업주는 직장 내 성희롱을 예방하고 근로자가 안전한 근로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직장 내 성희롱의 예방을 위한 교육(이하 성희롱 예방 교육이라 한다)을 실시하여야 한다.

사업주 및 근로자는 제1항에 따른 성희롱 예방 교육을 받아야 한다.

1항 및 제2항에 따른 성희롱 예방 교육의 내용방법 및 횟수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14(고객 등에 의한 성희롱 방지) 사업주는 고객 등 업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가 업무수행 과정에서 성적인 언동 등을 통하여 근로자에게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여 해당 근로자가 그로 인한 고충 해소를 요청할 경우 근무장소 변경, 배치 전환 등 가능한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사업주는 근로자가 제1항에 따른 피해를 주장하거나 고객 등으로부터의 성적 요구 등에 불응한 것을 이유로 해고나 그 밖의 불이익한 조치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37(벌칙) 사업주가 성희롱 피해(주장)자에 대하여 불리한 조치를 행한 경우에는 형사처벌(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3(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사업주는 법 제13조에 따라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위한 교육을 연 1회 이상 하여야 한다.

1항에 따른 예방교육에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1. 직장 내 성희롱에 관한 법령

2. 해당 사업장의 직장 내 성희롱 발생 시의 처리 절차와 조치 기준

3. 해당 사업장의 직장내 성희롱 피해 근로자의 고충 상담 및 구제 절차

4. 그 밖에 직장 내 성희롱 예방에 필요한 사항

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업의 사업주는 제2항 제1호부터 제4호까지의 내용을 근로자가 알 수 있도록 홍보물을 게시하거나 배포하는 방법으로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할 수 있다.

1. 상시 10명 미만의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

2. 사업주 및 근로자 모두 남성 또는 여성 중 어느 한 성()으로 구성된 사업

 

 

 

 

    - 교육일정 :  2018년 9월 21일(금)오후 14:00 ~ 16:00(2시간)

    - 교육내용 :  사회복지 종사자 성교육 및 개인정보관련교육

    - 참여인원 :  실무자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  교육장소 : 화성서남부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교육실)

   -  교육관련문의 : 031-355-1167, 휴대폰 : 010-3843-1169

   -  신청접수 : 유선전화, 문자발송, 이메일(durihanail@hanmail.net)